본문 바로가기
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로 살아남기

바라크로스 복용 15개월 차

by REVSAT 2024. 3. 17.
반응형

어느덧 바라크로스(Baracross)를 복용한 지도 15개월이 지났다.

작년만 해도 한알 한 알 먹는 것도 굉장히 신경 쓰면서 먹었는데, 요즘은 그냥 감흥 없이 복용하고 있다.

특별한 부작용도 없는 것 같다.

하지만 그 때문이었을까? 내가 방심을 많이 했던 것 같다.

 

간혹 개인적인 일정이나 업무로 인해 약 복용을 깜빡했던 적이 3~4일 정도 있었는데,

하필 그 주에 바로 간 정기검진이 예약이 되어 있었다.

걱정 가득 채혈을 하고 바로 간 수치 검사를 하였는데, 절망적이었다.

 

감소하던 간수치가 다시 올랐고,

1,000대 이하로 떨어졌던 바이러스 수치가 다시 10,000을 넘어버린 것이다.

약을 잠깐 복용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바로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것을 두 눈으로 목격하였다.

 

의사가 했던 말이 기억한다.

"2030년 정도에는 B형 간염치료제에 대한 임상실험이 끝나서 그때까지는 하루도 빠짐없이 드셔야 합니다."

"B형 간염바이러스 보균자이신 분들이 관리를 안 하시면 딱 두 가지 부류로 사망하십니다."

"자살하시거나 간암으로 돌아가시거나."

 

다시 한번 약 복용의 중요성을 기억하며,

매일매일 까먹지 말고 먹어야겠다.

 

치료제가 나오는 그날까지 내 간은 내가 지킨다.

반응형

댓글